본문 바로가기

정보/IT

홍미노트2 등 해외 언락폰 LTE 사용하기 APN 설정 방법

 요즈음 우체국 알뜰폰이 화제가 됨에 따라서 샤오미나 화웨이등 중국 회사의 언락폰들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하지만 언락폰에서 LTE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APN을 설정해 주어야 하기 때문에 LTE 스마트폰을 구매하시고도 3G를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LTE가 잡히지 않는다거나 4G라고 표시됨에도 속도가 나지 않는 경우에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마치시면 정상적으로 LTE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출시된 휴대폰은 지원하는 주파수가 달라 국내에서 LTE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자신의 통신사에 맞는 주파수를 지원하는지 확인하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홍미노트2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홍미노트2 사용자는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휴대폰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으나 APN등록 양식은 동일하기에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면 됩니다.




1. 홍미노트2의 경우 APN 설정으로 들어가는 순서


 설정 → SIM 카드 & 모바일 네트워크 → SIM 카드 설정 카테고리에서 설정할 SIM카드 선택 → 무선 네트워크 카테고리에서 APN 선택


 






2. APN에서 본인의 통신사에 따른 APN 추가 (공통)




 홍미노트의 경우 새 APN을 누른후 통신사에 따른 APN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름은 적절하게 정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모르니 영어와 숫자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통신사에 따른 APN 확인하기




3. 홍미노트2의 경우 SIM 카드 설정에서 아래와 같이 LTE를 기본 설정 네트워크 유형으로 선택해 주어야 원할하게 작동합니다.





 설정을 마치신 후에는 휴대폰을 재시작 해주시면 됩니다. 그 외에도 해외언락폰의 경우 통신사 WIFI, VoLTE의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고객센터에 휴대폰 정보를 등록해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이 설정을 마치신 후에도 본인의 IMEI 캡처를 하셔서 통신사 고객센터에 문의하셔야 휴대전화의 기능을 모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