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

일본 대표 마요네즈, 큐피 마요네즈 리뷰

 이번에 먹어본 것은 일본에서 대중적인 큐피 마요네즈 입니다. 사실 이미 한국 매장에서도 많이 판매하고 있고 많은 분들이 즐겨 찾고 계시죠.





 


 큐피마요네즈라고 불리는 이유는 저 캐릭터 이름이 큐피이기 때문입니다. 미국 캐릭터인걸로 알고 있는데 어쩌다가 마요네즈로 유명해 졌는지는 모르겠네요. 


 어쨋든 제가 구매한 제품은 300g의 작은 용량입니다. 마요네즈를 좋아하긴 하지만 큐피마요네즈의 경우 유통기한이 다른 마요네즈에 비해 짧아 300g을 구매했습니다.



 국내에서 많이 사용되는 오뚜기나 청정원의 마요네즈와 맛을 비교하자면 이쪽이 훨씬 자극?이 강합니다. 짠 맛, 신 맛, 고소함까지 이쪽이 훨씬 강합니다. 특히 가장 큰 차이점은 신 맛인데(일본 마요네즈 대부분이 신 맛이 강합니다. 이는 빨강(신 맛)과 흰(오리지널)뚜껑으로 구분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현재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덕분에 기름에 가까운 마요네즈를 훨씬 덜 느끼하게 만들어 줍니다. 요리를 할 때에도 신경써야 할 부분으로 샐러드 드레싱으로는 아주 만족스러웠지만 새콤한 치킨마요는 무척 별로였습니다.


 제가 먹어 본 마요네즈 중에서 가장 맛있다고는 하지 못하겠지만 확실한 특징이 있어 가끔 구매하게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