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집에서 간단히 참여가능한 리서치, 설문조사 알바(아르바이트) 사이트 모음

 집에서 크게 할일이 없을 때, 틈틈이 시간을 내어서 돈을 벌고 싶을때, 최근 가장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는 것이 돈버는 스마트폰 어플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 돈을 벌려 하여도 다운로드 한번에 100~200원 잠금해제 한번에 3~10원이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가능한 만큼의 포인트를 모으는 것은 무척이나 큰일입니다. 하지만 메일을 통해 설문을 받아 참여하시는 여러 설문조사 아르바이트에 참여하시면 한번에 수천원에 달하는 금액을 적립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적립받은 금액은 간편하게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교환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실제로 사용해본 설문(패널) 사이트를 간단한 설명과 함께 모아 둔 것입니다. 저를 기준으로 설명해 두었기 연령과 성별의 차이에 따라 설문 빈도와 보상등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0. 한국리서치 

 

 많은 설문, 높은 보상 포인트 없이 곧장 보상이 계좌로 입금되는 최고의 사이트 입니다.

하지만 이벤트 기간에 기존회원의 추천이나 랜덤으로 발송되는 메일로만 가입할 수 있어 가입 자체가 힘이듭니다... 주위에 한국리서치 회원이 있다면 자신을 추천해 달라고 졸라보세요! (이런 추천 이벤트도 1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 입니다 ㅠㅠ)

 

1. 패널나우(Panel Now)

 

  패널나우는 로그인, 퀵서베이 기본정보 설문에서도 등의 간략한 다수의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메일로 발송되는 일반 설문 또한 빈도가 높고 한번의 설문에 보통 500~2500 포인트 가량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수수료 없이 2,000원부터 1포인트 단위로, 계좌이체를 통해 현금으로 교환해 주니 자주 설문에 참여하실 수 없는 분에게도 좋은 사이트입니다.

 

 

 

2. 엠브레인

 

 엠브레인은 가장 많은 설문 메일을 발송하는 설문조사 사이트 중 하나로 이 또한 500~2500원 정도의 포인트를 평균적으로 적립해 줍니다. 또한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은 엠브레인 본사를 방문해 좌담회에 참여하실 수 도 있습니다. 이러한 좌담회의 보수는 굉장히 높은편이니 관심이 있으시면 꼭 살펴보시길 권합니다.

 엠브레인에서 모은 포인트는 3,000원 부터 상품권으로 전환할 수 있지만 현금으로는 10,000원 이상, 10,000원 단위로만 신청이 가능해 환금에는 약간의 불편이 따릅니다.

 

 

3. 마이서베이

 

 마이서베이는 약 500~2500정도의 설문을 자주 제공하며 설문에 한번 참여할때마다 자동으로 경품추첨의 기회를 주는 사이트 입니다. (저는 당첨되 본적이 없습니다....) 현금으로의 교환은 5,000원부터 5,000원 단위로 가능합니다.

 


 

4. 나우앤퓨처 

 

 나우앤 퓨처는 1,500포인트 이상의 고가 설문을 자주 진행하는 사이트 입니다. 아주 가끔은 5,000포인트가 넘는 설문 메일이 오기도 합니다. 현금으로의 교환은 10,000원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5. URX

 

 URX는 설문이 많지는 않지만 대부분 1,000원 이상의 설문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10,000원 이상부터 10,000원 단위로 현금 교환이 가능합니다. 4,500원 부터 통화상품권으로 교환이 가능하지만 그리 유용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6. 에이아이피

 

 엠브레인과 비슷한 수준의 사이트 입니다. 다만 설문의 빈도가 약간 떨어지고 대신 평균적인 보상이 높습니다. 문화 상품권으로의 교환은 3,000원부터 3,000 5,000 10,000 단위로 가능하고 현금으로의 교환은 10,000원 부터 10,000원 단위로 가능합니다.



7.톨루나


 평균 1,500~6,000포인트, 가끔 50,000포인트 까지 높은 포인트를 지급하는 사이트 입니다. 설문도 자주 발송되고 그리 길지도 않아 포인트가 금방 두둑히 쌓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금으로의 교환이 불가능하고 대신 경품추천에 응모하거나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 포인트와 현금의 비율이 2:1을 넘기 때문에 생각한 만큼의 성과를 거둘 수는 없습니다. 물론 이를 감수하더라도 타 설문사이트에 꿀리지 포인트를 적립해 주기 때문에 반드시 현금이 필요하신 분이 아니라면 충분히 매력적인 사이트입니다.



8.밸류드 오피니언즈


 1,000원 이상의 고가의 설문을 자주 발송하는 사이트 입니다. 굉장히 좋은 사이트이긴 하나 현금으로의 교환이 불가능해 저는 주로 가치가 제일 높은 주유 상품권으로 교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자가용 차량을 보유하지 않으신 분에게는 그리 매력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9. 오피니언월드


 

 주로 100~200원의 설문을 자주 발송하는 사이트 입니다. 포인트가 작은 대신 설문에 참여할때 마다 1,250 USD의 경품에 당첨될 수 있는 추첨권을 줍니다. 물론 저는 한번도 당첨된 적이 없고... 쌓이는 포인트가 적어 메일을 받아도 무시하는 일이 많은 사이트 입니다. 복권을 좋아하시는 분이 계신다면 가볍게 참여할 수 있는 설문이 많으니 가입하시는 것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물론 이런 사이트들로 한달에 수십 만원을 버는것은 불가능에 가깝겠지만 여러 사이트를 가입해 두고 틈틈이 설문에 참여한다면 꽤나 많은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주 가끔 100,000원 이상의 설문을 참여할 기회가 생기기도 하니 메일을 자주 열어보신다면

가입해 두는것도 나쁘지 않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