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티스토리 광고 본문 상단, 하단 좌우 삽입법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광고를 가장 효율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는 위치는 본문 안 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 근처에 있어 바로 눈에 들어올 뿐만 아니라 문단 모양도 적절하게 꾸밀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월 백만원 이상의 수익을 노리는 직업 블로거가 아닌 이상 본문에 직접 광고를 삽입하기에는 귀찮을 뿐더러 모바일 플러그인 광고와 중복되어 자칫하면 애드센스 규정을 위반할 수 도 있는 노릇입니다.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티스토리 스킨 html을 수정하여 본문 안에 광고를 배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 본문 배너-->

<div style="float:right; margin: 0px 0px 0px 0px;">


광고 코드


</div>

<!--광고 본문 배너 종료-->



광고 본문 삽입.txt


 위가 티스토리 본문에 광고를 삽입하기 위해 skin.html에 삽입해야 할 코드입니다. ##_article_rep_desc_## 위 혹은 아래에 위치시켜 본문 에서의 상단 하단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좌우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코드의 수정이 필요합니다. 이 코드는 가장 기본적인 코드로 광고를 본문 우측에 삽입하는 코드입니다. 만약 광고를 본문 좌측에 배치하고 싶으시다면 float:right를 float:left로 수정해 주시면됩니다.




 또한 이 코드는 광고에 회색 테두리를 포함합니다. 이 테두리를 없애시려면 border:3px를 border:0px로 수정하시거나 해당부분,; border~BDBDBD;를 지워주시면 됩니다. 색상만 바꾸시려면 solid 뒤의 색상코드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스킨에 따라 단순한 회색 테두리도 정책 위반이 될 수 있어 삭제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코드는 광고 주위의 여백을 모두 0px로 설정해 두었습니다. 그러므로 광고 주위에 여백을 넣기 위해서는 margin 뒤의 0px를 원하는 넓이로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순서는 상>우>하>좌 로 시계방향으로 되어있습니다.


 참고로 제 블로그 광고는 오른쪽과 하단에 20px의 여백을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