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기타

구글 애드센스 승인 기준에 대한 생각

 재미삼아 신청한 애드센스를 너무나 쉽게 승인받아 버렸습니다... 일 방문객이 10명도 되지않는 블로그를 승인해 주다니.. 더구나 글 수도 30개 미만인 상태에서 한 신청을 받아주었습니다. 어쨋든 1차 2차 승인 모두 이틀만에 받아서 지금은 3개의 광고 모두 설치한 상태입니다. 정말 애드센스 승인 기준은 알다가도 모르겠지만 애드센스 승인 거절로 슬퍼하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겪은 바를 적어보겠습니다.


1. 제일먼저 구글에서 검색되는 펌글이 없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전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신청할때는 글의 1/3이 펌글이어서 그런지 항상 콘텐츠 불충분으로 거절을 당했습니다.. 하지만 이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신청할 때는 펌글이 있긴 했지만 적어도 구글에서 검색되는 펌글은 아니거나 지금은 삭제된 글이었습니다.


2. 두번째는 블로그의 운영기간입니다. 이 블로그는 실제로 운영한지 한달도 되지 않았지만 제가 과거에 저장해 두었던 글들을 옮긴 블로그라 최초의 글이 2009년부터 작성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구글이 블로그 운영 기간을 길게는 4년으로 쳐준 것 같습니다. 과거에 글이 더 많았던 2주일짜리 블로그를 거절당한적이 있는 만큼 제게는 그럴듯 하게 생각됩니다.


 인터넷에서 과거보다 구글애드센스 승인요건이 강화되었다는 글을 많이 찾을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애드센스가 블로그 운영기간을 따지기 시작해서 인 것 같습니다. 과도한 스크랩이나 성인 콘텐츠 같은 항목은 과거에도 존재했고 신청하는 많은 분들이 대부분 지키고 있기에 달라질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