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사이트

변조된 크롬, 바이러스 제거 방법

 최근에 많은 분들이 크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익스플로러에 비해 더 적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고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도 있고 뭐니뭐니해도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용자가 많으면 이를 악용하려는 사람도 많은법,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을 통해 광고를 강제로 노출 시키는 경우가 생기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에 자국의 광고가 앙닌 광고가 나타나거나 새창으로 광고가 팝업되면 높은 확률로 크롬이 감염된 것입니다.) 이런 확장프로그램이 사용자에게 보여지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간단하게 확장프로그램을 삭제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폴더에서 의심가는 파일을 찾아 직접 삭제 해 주셔야 합니다. 윈도우 7 기준으로 



사용자이름 → AppData → Local → Google → Chrome → User Data → Default 들어가시면 Extension과 Extension Rules, Extension State 등의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위치는 Extension으로 자신이 설치한 확장프로그램을 제외한 프로그램의 폴더를 통째로 지워주시면 대부분의 경우 문제가 해결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문제가 계속된다면 자신이 설치한 확장프로그램 또한 삭제해 보시고 Extension Rules와 Extension State에서도 의심스러운 파일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Extension과  Extension Rules, Extension State 를 모두 삭제하셔도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니 특별히 사용하는 확장프로그램이 없거나 간단히 다시 다운 받을 수 있다면 처음부터 이들을 모두 삭제해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