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티스토리 카테고리 글자 크기, 폰트 수정 방법

 블로그에서 자신에게 필요한 글을 찾기 위해 유용하게 사용되는 카테고리, 티스토리에서는 기본적으로 이런 카테고리의 스타일과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리자 →  글관리 → 카테고리설정) 하지만 글의 폰트나 사이즈를 바꾸는 기능을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직접 스킨의 style.css를 편집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style.css에 삽입해 주셔야할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카테고리 글자크기, 폰트.txt




#category {font-size:15px;}

#category {font-size:15px; font-family: Nanum Gothic;}

#category {font-size:15px; font-family: Nanum Gothic; font-weight: bold;}



 이 코드에서 font-size는 글자의 크기를 의미하고 font-family는 글자체 font-weight: bold;글자를 굵게 표시합니다. 티스토리의 기본 카테고리 글자 크기는 모르겠으나 저에게는 너무 작게 느껴져 이 블로그에는 폰트 크기를 15px로 지정해 두었습니다. 또한 글자체는 나눔 고딕으로 설정해 두었으며 글자의 굵기는 수정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위의 코드를 삽입하면 폰트를 수정할 수 있겠지만 스킨에 따라 다른 카테고리 치환자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가 적용되지 않을때 대체할 코드 또한 텍스트 파일에 넣어두었으니 유용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