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구글 부정클릭 방지(애드센서), 구글 퍼블리셔 툴바

 구글 애드센스를 설치한 많은 분들이 부정클릭으로 계정 정지를 당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자체에서 어느정도 부정클릭을 감지하고 대처한다고는 하지만 모든 클릭을 명확하게 평가할 수는 없어 아직도 이 문제는 해결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도 최근에는 이에 대한 많은 문의 때문인지 구글에서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내놓았습니다. 사실 퍼블리셔 툴바라고는 하지만 이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본인의 광고를 클릭하지 못하게 하는 정도의 부정클릭 방지기능이 달려있습니다. 그래도 개별광고에 대한 여러 설정또한 제공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사용자들은 설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google-publisher-toolbar/omioeahgfecgfpfldejlnideemfidnkc/details


 그 외에 제트센스와 마이센스 등의 서비스가 있었지만 지금은 서비스를 중지하여 개인이 이러한 서비스를 이용하기에는 어렵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이센스의 경우 제작자가 코드를 공개하였으니 언젠가는 다시 대규모의 부정클릭 방지 사이트가 활성화 되리라 믿습니다.



 또한 아직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부정클릭 방지를 위한 Adsensor의 개발버젼이 나와있습니다.


http://adsensor.kr/


 제 블로그에는 방문자가 많지 않아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고, 아직 개발단계인 터라 설치해 보지 않았지만 어느정도의 효과는 있는 것 같으니 꼭 필요하신 분들은 설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