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프로그램

한컴타자연습 설치부터 실행까지

 컴퓨터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거쳐야 하는 과정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타자연습은 미래에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입니다. 하지만 컴퓨터 자체에 익숙하지 못하다 보니 타자연습을 시작하기도 어렵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분들을 위해 한글과 컴퓨터 에서는 누구나 쉽게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한컴타자 연습 온라인'을 무료로 배포해주고 있습니다.


 한컴타자연습을 다운받기 위한 일련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윈도우 7을 기준으로 설명하였습니다.)


 제일 먼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새창에 한컴타자 연습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에 들어갑니다.


http://typing.hancom.com/Main.html


 그러면 아래와 같은 창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빨갛게 밑줄친 '한컴 타자연습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지정하신 위치에 아래와 같은 파일이 설치될 것입니다.



 이를 두번 눌러 주시면 설치 파일이 실행되고 아래의 그림을 따라 일련의 과정을 마치시면 한컴타자연습의 설치가 완료됩니다. (빨갛게 밑줄친 부분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의 과정을 마치셨으면 한컴 타자연습이 어디에 설치되셨는지 찾아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화면 왼쪽 아래의 시작 버튼을 누르시고 타자연습을 검색하셔야 합니다.




 위의 과정을 마치셨으면 드디어 한컴타자연습이 아래와 같이 실행될 것입니다. 한컴 타자연습 온라인은 다른사람과 함께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나 이를 위해서는 가입이 필요하기 때문에 처음에는 혼자하기를 클릭해 타자연습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타자연습에 들어오셨으면 이제 자신에게 필요한 연습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자리연습 부터 시작해서 낱말연습, 짧은글연습, 긴글연습의 순서로 이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신이 할 연습을 클릭해 선택하고 오른쪽 아래의 시작버튼을 아래와 같이 눌러주시면됩니다.





 주위에서 컴퓨터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접하게 되다보니 이렇게 한컴타자연습의 다운로드 부터 시작까지 설명해 놓은 글이 필요할 것 같아 올려 보았습니다. 부디 이 글을 보시고 컴퓨터 활용의 기초인 타자부터 탄탄히 익히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