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자격증

컴퓨터 활용능력 1급, 컴활 독학 합격!

 아르바이트를 하며 틈틈이 공부하던 컴활 1급을 거의 2달만에 합격 했습니다. 엑셀을 어느정도 다룰 수 있었기 때문에 더 빨리 합격할 수 있었을 것 같기도 하지만 제가 게으른 바람에 예상보다 오랜기간 공부를 하였습니다.



 저는 많이 사용하시는 시나공 문제집을 사서 필기, 실기를 공부했는데 꽤나 애로사항이 있었습니다. 제가 문제집을 다 풀지 않고 쳐서 일 수도 있으나 필기에서는 다른 상공회의소 자격증 문제집에 비해 문제유형이 실제 시험과 비슷하지는 않았습니다.

물론 상설 복원 문제를 풀어볼 수 있기 때문에 합격 불합격에 큰 문제를 끼치지는 않을 듯 합니다. 


 하지만 실기 문제를 채점하는 프로그램은 저를 약간 실망하게 했습니다. 반드시 특정 함수를 사용하라는 지문이 없었음에도 특정함수 이외의 함수를 사용한 정답을 오답 처리를 한다거나 특정기능을 사용하지 않아 오답처리 하는 등 실제 시험에서는 정답으로 처리될 문제들을 모두 오답처리해 계속 모의시험에서 불합격 하다보니 자신감이 떨어졌습니다. 저는 이때문에 충분히 합격할 수 있는 수준임에도 시험일을 자꾸 미루다 보니 시험기간이 길어진 것 같습니다.

 

 물론 매년 바뀐 유형을 적용하고 새로 책을 내다 보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지만 정도가 조금 심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이 책을 이용해 공부하시는 분들은 굳이 모의시험에서 안정적으로 합격점수를 받을정도로 공부하기 보다는 합격권에 어느정도 근접한 점수가 되시면 계속해서 시험에 응시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