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사이트

토렌트를 1초만에 다운받자 바이두 클라우드!

 중국의 구글 바이두, 바이두는 검색 서비스 외에도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클라우드 서비스 또한 이에 포함됩니다. 특히 바이두클라우드 앱을 설치하면 2TB라는 어마어마한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꽤나 유명해 졌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는 기능이 바이두 클라우드에 있습니다. 바로 토렌트 파일을 업로드하면 그 파일과 동일한 파일을 바이두 클라우드 서버에서 찾아

바로 자신의 클라우드에 연동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서버에 동일한 파일이 없으면 다운로드해 줍니다.) 또한 바이두 클라우드는 자체적인 비디오 플레이어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원하는 파일을 바로 재생할 수 도있습니다.


 이러한 바이두 클라우드의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일먼저 바이두 클라우드에 가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어라 어려울 법도 하지만 구글에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메일주소 하나만 있으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일단 가입을 하고 바이두 클라우드에 접속해도 여느 클라우드 서비스와 다르지 않기에 쉽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이두 클라우드로 토렌트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토렌트 파일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일단 업로드 버튼을 누르면 두가지 선택지가 있는데 파란 버튼이 토렌트 파일을 업로드, 그 오른쪽 흰 버튼이 마그넷 링크를 입력하는 버튼으로 둘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마그넷 주소 입력 창)



 이를 통하여 위와 같이 토렌트 파일을 클라우드에 업로드 한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토렌트안의 파일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 중에서 자신이 필요한 파일만을 체크한후 아래의 파란색 버튼을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 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재생버튼을 눌러 바로 재생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자신의 클라우드에도 동시에 저장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은 기본적으로 횟수에 제한이 있어 바이두가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해야 무한히 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라고 해도 복잡한 것은 아니고 아래의 주소로 들어가 버튼만 한번 눌러 주시면 됩니다.


http://yun.baidu.com/1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