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블로그를 대표하는 이미지, 파비콘 만들기

 즐겨찾기(favorites)와 아이콘(icon) 의 합성어인 파비콘, 이는 즐겨찾기나 탭의 좌측에도 나타남으로써 자신의 블로그를 대표하는 이미지가 됩니다. jpg나 png등의 이미지 파일도 지원하면 좋겠지만 파비콘이 워낙 작은 이미지이기 때문에 ico로 이미지를 만드셔야 합니다. 이런 파비콘을 만들기 위한 많은 사이트가 있지만 제가 이번에 소개할 사이트는 구글 최상위에 노출되는 http://www.favicon.cc/ 입니다.



위가 사이트의 최상위 페이지로, 좌측 위에서부터 순서대로 새 파비콘만들기(직접 도트 찍기), 이미지로 파비콘 만들기, 다른사람들이 만든 최신 파비콘, 평점이 높은 파비콘, 로그인, 가입, 그리고 검색을 뜻합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처음부터 도트를 찍어 파비콘을 만들기 보다는 처음에는 이미지를 업로드 한 뒤 수정을 할 것입니다.


 이미지를 업로드 하기위해 Import Image를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뜰것입니다. 이창은 업로드할 이미지를 선택하는 창으로 그 외에도 이미지를 원본비율로 할것인지 혹은 1:1 비율에 맞춰 줄일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복잡한 이미지를 업로드 하시면 파비콘이 너무 작아 알아볼 수 없게 변환된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이렇게 업로드한 파일은 아래의 Download Favicon을 통해 바로 다운 받으시거나 수정을 거칠후 다운받으실 수 도 있습니다. 또한 Preview 기능을 통해 사이트에서 보여지는 크기도 실시간으로 나타나니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생성한 파비콘은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의 기본설정에서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사이트에서는 움직이는 파비콘을 만들 수 있지만 티스토리에 적용하여도 첫번째 프레임으로 이미지가 고정되기 때문에 설명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