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티스토리 본문 기본 줄간격 수정 방법

 티스토리의 글을 읽거나 쓰다보면 티스토리 본문 줄간격이 너무 좁아 불편함이 느껴질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글을 쓸때 직접 수정하려 하여도 무슨 문제인지, HTML에 별 문제가 없어 보임에도, 첫 문단에만 글 간격(자간)이 변경되는 등의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 글에서는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티스토리 본문의 기본 줄 간격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본문 기본 자간을 수정하기 위해서는 제일먼저 style.css에서 .article를 찾으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정을 위해서는 간단히 {}안에 line-height:25px; 를 아래와 같이 삽입하기만 하면 되는데 스킨에 따라 형태가 다를 수 도 있습니다.


 첫 번째는 line-height: 가 이미 존재하는 경우인데 이 경우 뒤의 숫자를 자신이 원하는 크기로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25px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나머지는 형식이 완전히 달라 .article이 존재하지 않거나 .article이 다른 형식으로 존재하는 경우 정도인데 후자인 경우 똑같이 line-height:25px;를 삽입해 주시면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외에는 #content에 line-height:25px;를 삽입하는 방법 등 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본문뿐만 아니라 다른 항목에도 수정된 줄간격이 적용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