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간편하게 티스토리 본문 중간에 애드센스 삽입하기

 티스토리를 운영하시며 애드센스를 설치하신 분이라면 누구나 고민하는 것이 광고의 배치입니다. 상단에 2개의 광고를 나란히 배치하는 것이 효율이 뛰어난가 상 하단 각각 1개씩이 뛰어난가 등 다양한 의견이 있지만, 본문 안에 광고를 삽입하는 것이 가장 좋다는 의견은 꽤나 절대적입니다. 다만 이를 글 하나하나에 삽입하려면 수고가 들고 이후에 수정이 필요할때도 HTML을 직접 수정해야 하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본문에 애드센스를 삽입할 때에는 div 태그와 티스토리의 서식을 이용해 수고를 줄일 수 있습니다. 바로 div 태그로 광고의 위치와 상하좌우의 여백을 지정하고 서식을 통해 이를 삽입하는 방법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제일 먼저 div 태그로 포장된 애드센스 코드를 서식으로 저장해 주어야 합니다.


<div style="float:right; margin: 0px 0px 0px 0px;">


광고 코드


</div>



광고 본문 삽입.txt


  위의 코드 중간의 광고 코드 부분을 자신의 광고 코드로 수정 하신후 <div style="float:right; margin: 0px 0px 0px 0px;"> 에서 광고의 위치(좌, 우) 그리고 상하좌우의 여백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이 코드에서 float:right는 광고의 위치가 오른쪽, margin: 0px 0px 0px 0px 는 시계방향으로 상우하좌의 여백이 0임을 가르킵니다.

 

 

 





 이렇게 작성하신 코드를 위와같이 서식으로 저장하시면 글쓰기 화면의 우측 하단에서 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HTML로 작성하셔야 합니다.)



 이제 글을 쓰는 도중에 이를 원하는 위치에서 눌러주시기만 하면 애드센스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 왼쪽 정렬, 오른쪽 정렬 등을 따로 저장해 둘 수 있고 본문 중앙에 삽입 하실 때에는 div태그에 float을 center로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